[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는 도민인권선언 3주년 기념 ‘제3회 충청남도 인권 작품 공모전’ 응모작을 1일부터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생활 속 인권 침해 및 차별 사례를 살펴보고,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표어나 시·에세이, 포스터, 사진 등 4개로, 도민인권선언을 바탕으로 인권 존중과 실천을 표현한 작품이면 된다.

응모는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 대학생, 일반인은 물론, 외국인까지 누구나 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5인 이내 단체도 가능하다.

출품 규격은 △표어의 경우 32글자 이내 한글파일(용지 규격 A4) △시·에세이는 A4 용지 3매 내외 한글파일 △포스터는 일러스트, 회화, 포토샵, 손그림 등 어떤 형식도 가능하며 △사진은 해상도 1200×1600 이상 30MB 이하, 3대 2 비율의 가로 또는 세로 사진(jpg파일)이다.

작품 접수는 오는 9월 5일까지 도 홈페이지(www. chungnam.go.kr)를 통해 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각 분야 전문가와 인권위원, 인권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인권 지향성, 창의성, 인권교육 및 홍보 활용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실시, 분야별 최우수·우수·장려 등 22점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9월 27일 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10월 12일부터 3일 동안 개최되는 인권주간 문화행사장에서 전시된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