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 변화하는 안동관광에 발맞춰 보다 빠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안동관광 블로그기자단을 모집한다.
블로그 기자단은 안동관광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SNS, 블로그, 인터넷 카페 등에 포스팅하는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안동지역의 관광지를 현장에서 직접 답사하는 팸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안동의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이다.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은 안동관광 블로그를 통해 공개되며 관광객들에 다양하고 정확한 관광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안동은 오랜 시간 전통과 역사를 잘 간직하고, 새로운 문화를 잘 수용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며 상생하는 도시이다.
특히 시대별로 다양한 문화재를 고르게 보유한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문화의 고장으로 문화적 편향성을 가지지 않는 도시이기도 하다.

유네스코가 지정하는 세계유산 하회마을과 기록유산 유교목판을 보유한 도시이기도 하며 퇴계선생의 유학사상을 잘 보여주는 도산서원과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인 봉정사 극락전이 있다.
또한,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유교랜드, 월영교, 개목나루 등 새롭게 조성된 관광지도 안동관광의 한 몫을 하고 있다.
아울러 안동찜닭, 안동간고등어, 헛제삿밥은 물론 맘모스제과, 떡볶이 골목 등 신세대와 구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도 다양해 관광홍보 자료로 손색이 없을 것이다.
안동관광블로그기자단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 중이며 기간은 6월 13일(화)까지이다.
선발된 블로그 기자단은 6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기자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 안동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 및 재단 관광팀(054-856-30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