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충주시가 충주음악창작소 조성사업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1일부터 음악창작소 임시운영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음악창작소는 지난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와 도비, 시비 등 총 29억원이 투입돼 충주시 문화동 옛 여성회관 건물을 리모델링해 조성됐다.

이번에 준공된 음악창작소는 녹음스튜디오를 비롯해 소공연장, 개인 및 밴드연습실, 세미나실, 게스트룸, 사무실 등을 갖췄다.

시는 음악창작소 운영을 위해 양희봉 센터장 외 엔지니어 2명과 기획, 행정 각 1명 등 총 5명의 인력을 확보했다.

이들은 음원 녹음작업을 비롯해 음악 아카데미, 공연기획, 대관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시는 7월까지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8월 정식 개관해 전문음악인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음악창작소가 지역 음악인들의 음악적 역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직업체험 기회 제공으로 청소년들이 음악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추진해온 권중호 문화예술과장은 “충주음악창작소는 전문녹음시설뿐만 아니라 실력파 엔지니어 등을 보유하고 있어 음악 산업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충주에서 음악 발전을 주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