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달 27일 엄사네거리에서 제2회 계룡시 청소년 축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청소년 축제 한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표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율적인 문화활동 참여 확대를 통한 건전한 청소년 문화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초청가수 트로트 아이돌 김경민의 흥겨운 노래로 시작된 제2회 청소년 축제 한마당은 1388청소년지원단의 ‘청소년을 응원 합니다!’와 계룡시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의 ‘모두가 꽃이야’ 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유도를 위한 홍보캠페인이 전개됐다.

또 다양한 체험부스(꽃으로 전하는 메시지, 나만의 화분 만들기, 프리마켓 등)를 운영하고 웃음폭탄 저글링&서커스,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됐다.

특히 프리마켓에서는 꿈드림 친구들이 직접 만들어 판매한 석고방향제와 미니양초는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시는 이날 행사에 청소년과 지역주민, 관계자 등 300여명이 함께 하는 등 시민과 어울리는 축제의 장이 됐다고 전했다.

최홍묵 시장은 “미래의 일꾼인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키우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며,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해 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