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중고차 시장의 규모가 나날이 커져가면서 소비자들은 신차에서 중고자동차 쪽으로 관심을 두고 있다. 또한 과거에 비해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에 대한 인식이 점차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부담이나 걱정 없이 중고차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허위나 미끼매물이 줄어들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까지도 이를 통해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는 소수의 중고차직거래사이트 업주들로 인해 중고차 업계의 소문은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 김태현 대표에게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판별법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 만일 부당한 피해를 당했을 시에 대한해결방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Q. 허위매물을 피해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A. 허위매물이란 판매용으로는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매물을 지정하여 저렴한 중고차시세 가격으로 등록시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게 하는 매물을 뜻한다.

값 싸고 질 좋은 차량을 바라는 것은 그 어떤 소비자라 할지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악덕 업주들은 이를 이용하여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를 취하는데 여기에서 사용하는 것이 바로 허위와 미끼 매물이다.

허위와 미끼매물은 한 끗 차이다.허위는 없는 매물을 이용하여 소비자를 매장으로 끌어들이는 매개체를 뜻하고 미끼매물은 존재하는 매물이지만 실제로 매장에 방문하면 가격 자체 및 정보의질 자체가 다른 매물을 뜻한다.

어쨌든 소비자를 기만하는 것이라는 점은 매한가지인 뜻이다. 이에 대한 피해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중고차시세표'의 가격을 확인하는 것이다.

중고자동차시세표는 전국의 중고차를 대상으로 설정한 정보인데 해당 내용을 파악해보면 보다 쉬운 가격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다.

다시 말해, 중고차직거래사이트 등에 등록되어 있는 중고차매물의 가격과 이 중고자동차시세표의 가격을 비교해보면 해당 차량이 허위인지 미끼인지를 파악할 수가 있다는 뜻이다.

Q.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 존재하기는 하는가?
A. 물론이다. 이를 찾기 위해서는 우선 선택하시려는 업체의 인지도를 살펴보시면 되는데, 인지도는 곧 해당 업체의 미래를 좌우하는 역할이기에 인지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허위나 미끼 매물을 이용한 거래는 진행하지 않는다고 보면 좋을 것이다.

이처럼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로 인해 중고차 업계의 소문은 아직까지도 좋지만은 않고 있고 소비자들 역시도 이러한 피해로 인해 중고차를 꺼려하고 있는 경향이 존재한다.

때문에 정직한 AS조은카에서는 중고차 매매에 있어 성능점검기록부 및 자동차등록증 100% 고지는 물론, 전화상으로 문의를 하더라도 해당 차량의 사진을 직접 찍어주거나 영상통화 등을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믿음을 심어주고 있다.

이는 수원중고차외에도 안산, 화성, 천안 매매단지 등 전국의 매매단지들과 협력하여 투명한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게끔 모든 조치를 취해두기도 하였다.한편 AS조은카는 중고차 구매는 물론 소유하고 있는 차 중고 판매문의 및 구매자들이 원하는 모델과 연식, 색상, 가격 등을 취합해 중고매물을 찾아주는 중고차 수배요청도 받고 있다. K5중고차, K3 등 각양각색의 차량 등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