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원장 허성우)은 5월 26일 11시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 세미나실에서 도내 여성 풀뿌리소모임을 육성하고자 시행된 ‘충남 여성풀뿌리소모임 성장 프로젝트’ 공모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도내 여성 풀뿌리소모임 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총 16개 여성 소모임 중 4개 신규 소모임과 2016년 공모사업의 우수 2개 소모임이 선정되었다. 이들 소모임은 각 300만원 한도 내에서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올해 지속 소모임으로는 서산 풀뿌리여성연대 ‘옴니버스’ 와 아산 ‘앵두골텃밭’ 이며, 신규 소모임으로는 천안 해피트리, 천안 크림슨레이크, 논산 여성농민회 준비모임 ‘새싹’, 금산 ‘올망졸망’ 이다.

허성우 원장은 협약식에서 ‘여성의 삶과 일에서 예술, 노동, 교육 등 다양한 컨텐츠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풀뿌리여성들을 볼 때마다 늘 설렌다’면서 ‘이번 공모사업이 풀뿌리여성소모임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업비 지원뿐만 아니라 사업실행계획서 작성에서 사업 방향 설정과 추진, 회계 정산, 결과보고에 이르는 전 과정을 교육하고 자문하는 인큐베이팅 성격을 지니며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