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청북도는 5월 27일 도청대회의실에서 ‘제2기 충북청년광장(이하 청년광장)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출범한 청년광장은 그간 ‘분과별 회의’, ‘워크숍’, ‘도정현장 방문’ 등을 통해 다양한 청년정책을 제언해 왔고, 청년관련 민관협력 콘퍼런스와 정책포럼에도 적극 참여하여 청년들이 학업‧취업, 결혼‧출산에서 겪는 애로사항과 희망에 대한 청년의 목소리로 사회와 소통해왔다.

올해도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한 제2기 청년광장이 출범했다. 이에 도는 청년세대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공개모집을 통해 다양한 배경과 열정을 지닌 100여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 발대식에 참석한 박병준(26세)씨는 “청년문제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과 함께 ‘청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제2기 청년광장은 1인 가구 청년에 대한 주거문제, 결혼, 취업, 학자금 대출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청년문제에 대해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들려줄 계획이다. 또한, 청년광장이 발로 뛰며 수렴한 청년의 목소리는 유관기관과 관련부서의 간담회 등을 통해 도정 정책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청년광장은 청년 눈높이에서 정책현장을 모니터링해 도가 현장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을 잡아내고 생생한 청년들의 목소리를 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충북도는 청년광장과 함께 청년들과 적극 소통하고 청년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듣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