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가 행정자치부, 서민금융진흥원, 예산군과 함께 26일 예산 오가면 분천4리 마을회관에서 마을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맞춤형 지역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서민금융진흥원 이만희 강사로부터 금융 취약계층에게 꼭 필요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 및 대응법, 시니어 금융관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금융범죄에 취약한 농촌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어려운 금융지식을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는 교육이 펼쳐져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맞춤형 금융교육’은 지난해 행자부 시범사업을 통해 처음 도입된 것으로, 도는 올해부터 도민이 희망하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연중 신청을 접수한다.

읍‧면 이장단, 사회적기업‧마을기업, 다문화가정 등 20명 이상의 도내 희망 기관‧단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교육일정에 맞춰 금융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해 맞춤형 금융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지역 금융교육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 경제정책과 경제정책팀(☎ 041-635-3324) 또는 각 시‧군 지역금융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소규모 읍‧면 단위 금융소외자 지원을 최우선시 해 맞춤형, 찾아가는 교육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라며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삼은 금융범죄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