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26일 오후 2시 종합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우리 생활 주변에서 작지만 가치 있는 생활공감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안하는역할을 할 ‘제6기 대구광역시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이하 모니터단) 출범식을 개최한다.

모니터단의 활발한 활동의 시작을 알릴 출범식은 권영진 대구시장 및 모니터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 △5기 모니터단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 △6기 모니터단 위촉장 수여 △결의문 선서 △특강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2009년에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으로 시작한 모니터단은 2013년부터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으로 변경, 주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해 우리 생활 주변에서 느끼는 작지만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적극적으로 제안하고 있다.
<활동실적>
․ 5기 : 정책제안 459건, 민원제보 87건 등
․ 4기 : 정책제안 533건, 민원제보 190건 등

올해 출범하는 제6기 생활공감정책모니터단은 208명으로 구성되어 2019년 2월까지 2년간 활동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느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정책제안을 통해 국민과 정부의 징검다리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편, 모니터단은 정책제안뿐만 아니라 2015대구경북세계물포럼, 국제마라톤대회 등 대구시의 주요행사에 앞장서서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국경일 행사 및 공명선거 홍보 등 시정참여 활동, 명절 소외계층 위문, 복지시설 자원봉사, 청소년 선도활동 등 나눔과 봉사활동도 솔선수범하여 실천하고 있다.

모니터단은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컬러풀대구페스티벌」 에서는 가면무도회에 단체복을 입고 참여하여 축제의 도시 대구를 한껏 홍보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시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이 그 동안 적극적으로 정책제안을 해 주시고, 대구의 국내외 큰 행사가 있을 때마다 열정적으로 홍보하고 참여해주셔서 대구의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며,제6기 생활공감정책모니터단도 이번 출범식을 시작으로 올 한해도 멋진 활동으로「시민이 행복한 도시 대구」건설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