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선수단 성화봉송 주자로 추천
KT 선수단 성화봉송 주자로 추천
  • 승진주
  • 승인 2017.05.2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문화]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사격 황제’ 진종오 선수를 비롯한 KT스포츠 소속 하키, e-sports 종목의 감독과 선수들을 2018 평창동계올림픽 KT 성화봉송 주자로 추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성화봉송 주자로 선정된 선수들은 올림픽 출전 경험이 있는 KT 사격단 차영철 감독과 진종오, 한승우, 김종현, 강지은 선수와 KT 하키단 임계숙 감독과 김성은 코치, 한혜령, 김보미, 서정은, 장희선, 박승아 선수 그리고 e-sports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 종목의 KT 롤스터 송경호, 고동빈, 허원석, 김혁규, 조세형 선수까지 총 17인이다.

진종오 선수는 지난 2016 리우 올림픽 50m 공기권총 금메달을 획득하며 2008 베이징 올림픽, 2012 런던 올림픽에 이어 사격 역사상 전무후무한 올림픽 3연패의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KT 사격단 진종오 선수는 “세 번째 메달을 목에 걸던 순간이 인생의 가장 마법 같은 순간”이었다며, “여러번의 올림픽에 참여했지만 성화봉송은 처음이라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1988서울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임계숙 감독이 이끄는 KT 하키단 역시 국제무대에서 당당히 메달을 딴 뛰어난 선수들로, “올림픽은 운동선수라면 언제나 설레는 무대“라며 “이번 평창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달리면서 동계 올림픽에도 참여해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소감을 전했다.

새로운 스포츠 영역인 e-sports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에서 세계 1위를 향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KT 롤스터 선수들 역시 “처음 세계무대에서 수많은 관중들의 응원을 받으며 경기했을 때가 선수 생활 중 가장 마법 같은 순간이었다”며 “이번 성화봉송 참여가 전세계 스포츠 팬들에게 아직 생소한 e-sports를 보다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KT 성화봉송 주자로 선정된 스포츠단 감독 및 선수들은 KT에서 예비주자로 추천되어 향후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IOC의 심사를 거쳐 최종 주자로 선정될 예정이다.

KT는 KT의 SNS 채널에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이 KT 성화봉송 주자로 추천된 선수들을 찾아가는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해 1등 KT인으로 선정된 진종오 선수를 시작으로 선수단의 릴레이 추천을 통해 선수단의 평소 훈련모습까지 엿볼 수 있는 영상은 KT SNS채널(https://youtu.be/wMcedckHPpY)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KT는 “성화봉송의 주자가 되어, 마법 같은 순간을 경험해보세요”라는 주제로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를 모집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5월 31일까지 만 13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KT 성화봉송 캠페인 사이트(http://torchrelay.kt.com)에 접속해 신청 할 수 있다. 또 전국 KT 매장에 부착된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연결되는 모바일 웹페이지에서도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한정한 ‘LED 성화봉펜’을 선물로 제공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