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부산’ 조성을 위한 문화시책으로 출산장려 창작 가족뮤지컬「슈퍼대디! 최고봉」을 제작해 연중 순회공연에 나선다고 밝혔다.

5월 26일 오후8시 동래문화회관 야외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부산시내 공연장, 시민공원 등에서 35회 무료순회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작품인 ‘슈퍼대디 최고봉’은 아빠 최고봉이 3명의 아이들과 함께 놀고, 노래하며 벌어지는 한바탕 왁자지껄한 가족이야기로, 아빠의 육아참여를 주제로 다루고 있다. 사단법인 극단 ‘맥’이 제작과 공연을 맡는다.(※공연문의 극단 맥 ☎051-625-2117)

이번 공연은 가족이 함께 즐겁게 볼 수 있는 문화공연을 통해 출산장려 및 가족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2013년부터 매년 다른 주제로 뮤지컬 공연을 계속해 오고 있으며, 관람시민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부산시에서는 올해 공연주제인 아빠 육아참여를 저출산 극복을 위한 캠페인 핵심주제로 선정하고, 뮤지컬뿐만 아니라 함께하는 육아 CF를 제작하여 TV‧라디오를 통해 송출하고,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주관으로 교육 및 축제 등 대규모 행사와 연계, 홍보부스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여 시민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아이와 엄마 아빠가 함께 공연장을 찾아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느끼고, 남성과 여성이 가사와 육아의 공동주체로 부부가 함께 행복한 가족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