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센터장 이병우)에서는 충남지역의 구인난과 구직자들의 취업을 향한 ‘청년채용의 날’ 행사를 제3회 째 운영하고 있다. ‘청년채용의 날’이란 청년 채용의 장려 및 효율적인 취업지원과 구인-구직자 간 간극 최소화 및 미스매칭 해소를 위하여 진행하고 있는 충남센터 고용존의 지원 사업으로 구인·구직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청년채용의 날’은 인재지원과 채용의 기회를 희망하는 구인업체·구직자 누구나 신청을 받고 있으며, 청년 채용의 장려 및 효율적인 취업지원을 위하여 매칭지원 뿐만 아니라 인재매칭 후 ‘2017 스타트UP-청년취UP 매칭사업’ 등을 고용존의 다른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하여 인재지원금, 타 프로그램 연계로 폭넓게 지원하고 있다.

고용존 관계자는 앞으로의 충남 경제활성화와 고용촉진을 위하여‘청년채용의 날’ 뿐만 아니라 고용존에서 연계가능한 지원 및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아가며 충남지역 기업과 구직자들이 충남센터 고용존을 통하여 구인·구직갈증을 해소하고, 고용시장의 밝은 빛이 차오를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년채용의 날’ 및 고용존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접수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홈페이지에서 또는 상담을 통해 진행되며, 충남지역의 인재매칭·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상시로 신청을 받고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청년채용의 날’ 및 고용존 지원사업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센터(☎ 041-536-7882, 김다원 연구원)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