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25일 대만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만 여행작가인 헤레나와 현지 파워블로거 6명을 초청하여 30일까지 컬러풀페스티벌, DMIF, 주요 관광지 등을 알리는 팸투어를 진행한다.

대만 여행작가 헤레나(Helena, 海蓮娜, 36세)는 여행작가 겸 편집자로 대만인들의 대구여행을 위해 구석구석 여행하며 대구를 소개한 220쪽 분량의 여행책자를 5월 10일 대만에서 발간하여 향후 대만 내 대구 여행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녀는 작년 5월 대구-타이베이 간 직항 정기노선이 생기면서 대만 관광객이 대구를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대만인들이 대구여행을 계획하고 즐기는데 도움을 주고자 작년 5월부터 1여 년간 대구에 수시로 방문하여 대구도시철도 역 주변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체험거리, 숙소 등의 정보와 생생한 사진으로 여행책자를 만들었다.

여행 전 알아 두어야 할 일반적인 것들과 즐겨봐야 할 문화, 음식, 관광지 등 자세한 내용의 책으로 특히, 도시철도 역을 중심으로 개별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발품을 팔아 취재하여 교통·관광지‧숙박·맛집·쇼핑 등의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편집하여 내용이 알차다.

그 외에 대구의 색다른 관광지와 대표 미식 10味+2味 및 커피‧빵,
쇼핑지, 근교 도시(안동, 경주, 포항)까지 소개한다.
* (대구10味) 따로국밥, 누른국수, 복어불고기, 납작만두, 야끼우동, 뭉티기, 찜갈비, 막창, 무침회, 논메기매운탕
* (+2味) 닭똥집튀김, 연탄불고기

작가 헤레나는 서두에 “대구시는 한국적인 전통의 멋이 있으면서도 대구만의 특별한 면이 있어 저에게 놀라움과 기쁨을 주는 곳이며, 똑같은 음식이라도 식당마다 특색이 있어 먹는 즐거움도 가득한 곳 이다”라고 밝히고 있다.

대구시는 대만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지하철을 타고 대구를 누비다’초판 발간 후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 업데이트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며, 후속으로 작가 및 현지 파워블로거 6명을 초청, 25일부터 30일까지 컬러풀페스티벌, DIMF, 삼성창조캠퍼스 등을 알리는 팸투어를 진행하며 이들의 개인 블로그, SNS 등을 통한 대구관광 정보를 집중 노출케 하여 홍보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이번 컬러풀페스티벌 기간(27~28일)동안 대만, 홍콩, 싱가포르등 200여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을 예정이다.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매력적인 대구관광 정보를 잘 소개해서 대만관광객들이 당장 대구로 오고 싶을 정도로 생생하게 대구여행기를 제작한 헤레나씨에게 감사드리며, 대만이나 홍콩 분들이 대구를 여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고 대구를 알리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