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청북도 이시종 지사는 중국의 교류지역 정부와 교포, 중국 현지 유관 인사 및 기관 관계자 등 親충북 중국인사들에게 앞으로 활발한 상호교류에 대한 기대와 협조를 당부하는 도지사 서한문을 5월 24일 발송하였다.

서한문은 자매결연 지역인 중국 흑룡강성, 광서장족자치구, 호북성등 9개 교류지역의 정부, 한인회(한국상회)와 중국 지역 명예대사, 수출통상・투자유치・유기농・의료관광・WMC(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분야 인사 및 기관, 중국인유학생폐스티벌 관련 주한 중국대사 등 40여명(개소)에게 일괄 발송되었다.

서한문에는 한동안 한・중 관계 경색에 대한 안타까움, 우리나라의 새 대통령 취임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면서 한・중 관계 정상화, 앞으로 상호교류에 대한 큰 기대감을 나타내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특히 올해가 한・중 수교 25주년이 되는 해로서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9. 12~9. 16),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9. 22~10. 10), 제7회 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9. 29~10. 1) 등 충북의 국제행사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금번 서한문 발송은 이시종 지사의 “중국 인사들에게 최근 한・중 관계 정상화 분위기를 한발 앞서 알리고, 충북의 국제행사 소개 및 동참을 당부하는 서한문을 발송하라”는 지시에 따른 것으로,

충북도 관계자는 “우리나라 새 정부 들어 한・중 관계가 점차 우호적인 방향으로 전환되어지고, 앞으로 이전보다 더 활발한 중국 교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