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국제교육원을 내년 상반기 돌산청사에서 개원 예정임에 따라 8개 부서가 오는 29일부터 문수청사(구 여명학교)에서 업무를 시작한다.

이전부서는 지역경제과, 수산경영과, 어업생산과, 해양항만레저과, 섬자원개발과, 수도행정과, 상수도과, 하수도과다.

해당 부서를 찾는 민원인들은 이날부터 문수청사를 방문해야 한다.

시는 지난해 8월 국제교육원의 여수 유치가 확정된 이후 여수교육지원청과 연면적 3700㎡(3층) 규모의 구 여명학교를 3년간 무상으로 사용하는 대부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사무실 리모델링에 10억원, 2층 조립식 철골주차장 축조에 4억원 등 14억원을 투입해 건물 정비도 진행해왔다.

시는 29일 문수청사 개청에 차질이 없도록 오는 27일과 28일 이틀간 이전 작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돌산청사를 사용하고 있는 기관·단체도 사무실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우두보건지소, 신나는 장난감나라, 예비군지역대는 각각 우두출장소, 진남경기장 스포츠센터, 구 여천동주민센터로 옮긴다.

여수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는 구 미평역사부지로, 여수시 도시공사는 문수동 엘레나호텔 8층으로, 해양연구센터는 여수세계박람회장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청사 이전 후 민원해결을 위해 돌산청사를 방문하는 불편이 없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포일 : 2017. 5. 24.
매수 : 2매(사진 1매)
문의 : 교육지원과 이순옥 ☎061-659-5219

여수시 맞춤형 진학컨설팅, 학생·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