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시민 스스로 노후주택을 고쳐서 오래 사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집수리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기술을 함께 배우는 ‘집수리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6/3부터 8주동안 매주 토요일 총 8일 과정으로 운영한다.
 교육내용은 평일에는 집수리 이론강좌를 수강하고 주말에는 현장에서 집수리 기술을 배우는 실습과정으로 구성하였다.
 수강신청은 서울시 집수리닷컴(http://jibsuri.seoul.go.kr)을 통해 5/26(금)부터 선착순으로 30명 모집하고,
 신청대상은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6월부터 8주 과정포함 총 3회에 걸쳐 시행할 예정이며 수강료는 6만원이다.
※ 2, 3회는 8월, 10월에 시행예정임

 본 교육과정은 시민 눈높이에 맞춘 이론 중심의 기초과정과 현장실습 중심의 심화과정을 통합하여 기획하였다.
이론중심의 기초과정은 현장실습에 필요한 사전지식을 배우는 과정으로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다.
 현장실습 중심의 심화과정은 단열, 도장, 타일, 전기, 목공 등 분야별 장인들로 구성된 주요공정 집수리 전문실습 교육과정으로 편성하였다.

집수리 이론과정은 지난해 평일 오후 늦은시간대 실시로 인해 야기된 불편한 사항을 해소코자 개선,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이 연결된 곳에서는 학습이 가능하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오랜 기간 살아온 정든 내 집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더 오래 살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해, 집수리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고쳐서 오래사는 주택문화를 정착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