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마을기업 내포긴들영농조합법인(소재지 : 충주)은 5. 19.(금)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가 주최한 제2회 농식품아이디어 경연대회에서 ‘팡팡톡톡 튀는 효소 팝콘’으로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농식품 아이디어(TED) 경연대회’는 지난 2월 27일부터 4월 14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6차산업화, 귀농․귀촌 창업, 쌀 소비 활성화 부문 등 농업·농촌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해 총 192명이 참여했으며, 사전 심사를 거쳐 최종 15명이 결선에 참여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효소팝콘은 사과, 매실, 고추, 블루베리, 오미자 등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한 효소와 배합한 제품으로서 다양한 풍미의 건강 식품으로 활용성이 기대되고 있다.

동 법인은 2014년도에 지정된 마을기업으로 한옥고택, 카라반 숙박과 계절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충주 특산품인 사과를 활용한 사과즙, 팝콘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관, 경로당에 매년 사과를 기부하는 지역사회 공헌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충청북도 경제정책과 나기성 과장은 “금번 수상은 도내 마을기업의 역량과 잠재력을 전국에 과시한 쾌거이다. 앞으로도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바탕으로 도내 마을기업이 발전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공동체의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