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홍미애 ‧ 이하 센터)는 오는 26일, 27일 저녁 7시 30분부터 유성구 유림공원 잔디광장 야외무대에서 ‘2017 돗자리 영화제’를 개최한다.

26일에는 영화‘동주’를, 27일에는‘럭키’를 상영한다. ‘동주’는 아름다운 영상미와 시 창작 스토리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특히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맞이해 의미를 더한다. ‘럭키’는 우연히 삶이 뒤바뀐 두 주인공이 자아와 사랑을 찾는 과정을 해학적으로 표현한 코미디 영화다.

영화 상영 전에는‘돗자리 퀴즈쇼’가 진행된다.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정답을 맞춘 참가자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이튿날 오후 4시에‘잔디밭 방송체험’도 열린다.

사전 신청 후 현장에 방문한 선착순 100명에게 돗자리를 제공한다.

홍미애 센터장은 “올해로 4회째인 돗자리 영화제가 지역민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미디어를 통해 누구나 행복하게 소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전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http://kcmf.or.kr/comc/daejeon/)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행정지원팀(042-865-371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돗자리 영화제는 지역민 누구나 돗자리를 펴고 편안하게 휴식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정부 3.0 시청자 맞춤형 서비스 일환으로 방송통신위원회와 대전시가 지원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