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북한산의 아름다움과 문화유산의 천년고찰 흥국사에서 글짓기와 그림그리기, 사진촬영 경연을 통하여 저마다의 개성과 창의력을 발휘하는 뜻깊은 문화축제가 준비되고 있어 주목된다.

제4회 북한산 어린이·청소년 문화축제(추진위원장 흥국사 주지 대오스님)가 6월 10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소재 천년고찰 흥국사 경내 일원에서 화려하게 개막한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문화축제를 맞아 고양시와 서울 은평구 소재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동시와 산문, 그림그리기와 사진촬영 등 총 4개 분야로 나누어 어린이 청소년들의 기량을 겨루는 경연대회와 마술사와 아이돌 가수가 참여하는 문화공연, 참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북한산 어린이청소년 문화축제는 그동안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문화를 배경으로 자연에 대한 고마움, 부모에 대한 고마움을 생각하며 어린이·청소년들의 참여율을 높여왔고, 고양교육지원청장과 고양시장, 국회의원상 등 경연대회의 권위와 가치를 높여왔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새롭게 사진분야를 신설함으로써, 어린이 청소년들의 참여분야를 높일 계획이며,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답사체험은 흥국사 문화재 및 노고산 일대를 답사하며 아름다운 자연을 벗하며,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들의 참여가 높은점을 감안하여 진행되는 문화공연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국내최고의 환상적인 마술공연을 보여온 이제민 마술사를 비롯하여 남자 아이돌 매치업과 여자 아이돌가수를 초청하여 축제 참가자 모두에게 흥겨운 문화공연의 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어서 주목된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이밖에도 신도회를 중심으로 다식만들기, 전통다도체험, 화전만들기, 연꽃만들기, 투호놀이, 북마크만들기, 컬러링북 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어서 축제참가 가족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4회 북한산 어린이청소년문화축제는 대한불교조계종 천년고찰 흥국사가 주최하고 흥국사와 BBS불교방송이 주관하며 고양시와 고양신문이 후원하는 행사로 경기도와 고양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지속 발전시켜 어린이, 청소년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로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4회 북한산 어린이·청소년 문화축제에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축제공식 홈페이지 www.kids2017.co.kr 에 접속하거나 불교방송 홈페이지 (www.bbsi.co.kr) 또는 고양신문 (www.mygoyang.com), 흥국사 (www.heungguksa.or.kr)를 통해서 신청가능하며, 모든 축제는 무료로 진행된다.

한편, 북한산 어린이청소년문화축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2-705-5304으로 문의하면 되며, 흥국사 위치에 대한 문의는 02-381-7970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게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