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대공원(원장 송천헌)은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서 5.27(토)~6.11(일)까지 16일간 ‘사랑은 장미원에서’란 주제로 장미원 축제를 연다.

 179종 38,000주의 수백만송이 장미가 54,075㎡(1만6천여 평)꽃밭에 펼쳐진 장미의 향연은 친구‧연인‧가족의 사랑과 행복을 샘솟게 만드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특히 올해 장미축제에서는 장미를 일반 나무처럼 만든 최고급형 정원수 장미인 ‘영국 스탠다드 장미’ 를 만나볼 수 있다. 스탠다드 장미 하부에는 보라색의 프렌치라벤더가 다층으로 식재되어 장미와 허브의 색다른 조화를 보여준다.

 장미의 꽃과 향기를 충분히 감상했다면 장미원 옆 ‘휴(休)정원’에 가보자. 드넓은 잔디밭과 허브온실, 계절별 예쁜 초화류가 편안한 휴게시설과 어우러져 일상 속 지쳤던 몸과 마음이 힐링될 것이다.
 27일(토)부터 서울대공원내 테마가든의 장미원을 물들기 시작하여 5월 30일부터 6월 첫째 주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대공원이 위치한 경기도 과천시는 서울보다 기온이 낮아 장미, 벚꽃, 개나리 등 계절꽃의 개화시기가 일주일 정도 늦다.

 서울대공원은 대표축제인 장미원 축제를 더 오래 즐길 수 있도록 축제 기간동안 연장 개장할 계획이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19시까지, 금‧토‧일 주말에는 20시까지 활짝 피어난 아름다운 장미를 만날 수 있다.
○ 장미원 축제 개장시간
- 월~목: 09:00~19:00
- 금~일: 09:00~20:00
※ 6.5.(월), 6.6.(현충일)은 주말과 동일하게 20시까지 운영

 화려한 장미가 가득한 향기로운 축제속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니 함께 참여해보자.

평일 프로그램
인생사진 소품 대여소 (10~18시 , 장미원 입구 오른편)
부케, 화관, 면사포,머리띠 등 사진을 더 재미있고 특별하게 만드는 소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신분증 확인 후 소품 주머니는 2시간동안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 많은 시민들에게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소품 분실 및 훼손 시 책임비 징수
○ 제4회 장미원 출사나들이(사진 공모전)
출사 명소인 장미원에서 멋진 사진을 찍었다면 사진공모전이 진 행되고 있으니 응모해보자. 4회째 맞이하는 ‘장미원 출사나들이’ 공모전에선 매해 아름다운 작품이 선정되고 있다.
축제기간동안 찍은 사진은 온라인 공모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총 20명에게 상품이 수여된다.
- 접 수: ‘내 손안에 서울’ (http://mediahub.seoul.go.kr/)온라인 공모
- 시상내역: 총 20명

 장미원 매직쇼 (토‧일요일 14~15시/ 장미원 공연장)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마술공연을 주말동안 만나보자. 마술하는 곰 사육사 이상림 주무관이 펼치는 특별한 마술도 관람하고, 직접 마술에 참여할 수도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로즈&러브 콘서트(축제기간중,토‧일요일 15~17시/장미원 공연장)
사랑을 주제로 펼쳐지는 노래와 감미로운 악기연주, 몸을 들썩이게 만드는 춤 공연 등 시민공연자들이 직접 꾸미는 무대를 만나보자. 5.28일 일요일 17시에는 가수 김민교의 스페셜 공연도 준비되어 있으니 음악이 흐르는 장미원 축제를 즐겨보면 어떨까?

 커플 머그컵 만들기 (토‧일요일 11~17시/장미원 공연장 근처)
장미원 축제의 행복을 오래도록 남기고 싶다면 커플 머그컵 만들기에 참여해보자. 장미의 그림을 그려 넣어도 좋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적어도 좋다.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머그컵이 완성될 것이다.
- 체험비(유료): 일반컵 5천원, 캐리커처 컵 8천원

나무목걸이 만들기 목공체험(13:30-15:30,테마가든 풍차옆)
축제기간 중 토,일요일마다 테마가든 내 풍차옆에서는 목공체험을 할수있다.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수 있다. 서울대공원 폐목을 활용한 체험으로 아름다운 추억도 함께 만들어보자.
- 일 300명 선착순

 이 외에도 대형 글씨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랑의 언어’ 조형 물을 축제기간동안 만날 수 있으며, 전년도 사진공모전 수상작을 만나 볼 수 있는 ‘사진 전시회’, 현충일에 만날 수 있는 석고마임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송천헌 서울대공원장은 “서울대공원 장미원 축제에서 많은 시민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행복을 나누는 장미꽃처럼 향긋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