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지사장 고창용)는 오는 5월 24일 9시부터 5월 30일 오후 6시까지 2017년도 기능사 제3회 CBT 필기시험 수험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격시험은 6월 10일부터 6월 17일까지 가스기능사 등 74개 종목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경북 중 ‧ 북부지역에서는 안동(상설시험장), 영주(경북전문대), 구미(구미대학교), 상주(상주공고) 등 4개 시험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능사 필기시험이 전면 CBT(컴퓨터 기반 시험)시험으로 시행되며, 수험자는 시험 종료 후 합격자 발표일을 기다리는 기존의 시험방식에서 벗어나 합격, 불합격 여부를 답안제출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수험자 편의를 도모하는 시스템으로 개선되었다.

 고창용지사장은 “CBT 필기시험이 도입되면서 수험자들은 여러 종목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었고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함으로써 다양한 직무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수험자들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험자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원서접수는 큐넷 홈페이지(www.q-net.or.kr)에서 가능하며, 시험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054-840-3031~303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