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시에서는 2017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제주’사업을 5월 19일부터 6월 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문화도시조성사업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에서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 즐기는, 그 도시만의 고유한 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회현상 및 효과가 창출되어 발전과 성장을 지속하는 도시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5년 제주시가 선정되었다.

제주시에서는 지난해 기본계획을 수립한데 이어, 올해에는 ‘2017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제주’를 목표로 문화예술을 통한 ① 문화생태계형성, ② 문화인력양성, ③ 특화문화 브랜드 형성 3개분야 18개 사업에 5억3천만원을 투입하여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나고자 추진하고 있다.

분야별 주요내용으로는 문화생태계 형성 분야는 민․관이 서로 통할 수 있는 문화도시 아젠다 도출을 위한 아이디어․스토리 발굴부터 피칭(발표), 소규모 문화공간 운영사업, 시민모임 및 시민모임모니터링사업, 리빙랩(Living LAB)협동프로젝트운영사업 등 연속성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하고

특화된 문화브랜드 형성분야는 제주시의 다양한 스토리텔링 요소 발굴 및 문화예술 자원화(역사문화유산, 생태, 예술, 재생과 보존)하여 제주시민들의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며

문화인력 양성교육분야는 문화도시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단계별 문화인력 양성과정, 지속 가능한 문화활동 생태계 구축을 위한 소규모 문화시민모임 운영 등 각계각층의 시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문화생태계 구축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제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이며, 신청은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면 된다.

또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2017. 5. 24(월) 15시 제주시 열린정보센터 6층에서 개최한다.

제주시에서는 시민들이 문화의 수혜자가 아닌 주체로써 활동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지원하고 함께 만들어 나가는 문화도시 제주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