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5층 채용행사장에서 관내 일자리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네 번째 ‘통합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박람회는 지난해 말 출범한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입주 일자리기관들이 전 계층을 대상으로 구인·구직 발굴과 홍보, 구직자 섭외 등을 진행하고 구직상담을 확대하는 등 열린 창구를 운영하며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와 고양고용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등이 협업을 통해 발굴한 대원나노 하이테크, ㈜두잉씨앤에스, ㈜클콩 등 구인기업 13개사가 71명을 채용하기 위한 현장면접에 2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구인·구직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 볼 수 있었다.

채용행사에 참여한 한 인사담당자는 “구직자 채용에 어려움을 겪었었는데 열정과 업무능력을 겸비한 업무에 맞는 구직자가 많이 참여해 만족도가 높고 정기적인 일자리 기관 간 통합일자리박람회로 더 많은 인재를 만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 일자리창출과장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중심, 일자리기관의 협업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사업 추진하고 양질의 일자리 발굴 등 고양시만의 일자리창출 협업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 모든 일자리에 대한 정보는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 검색 및 일자리상담문의(☎031-8075-3665), 고양시통합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양시통합앱은 고양시 공공기관 및 민간 채용정보, 일자리기관, 취업지원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