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세종역 신설 사전타당성조사 용역결과, B/C 0.59가 나옴으로써 동 사업이 타당성을 확보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충북도민과 함께 용역결과를 적극 환영한다.

지난해 10월부터 세종역 신설 저지를 위해, 그 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KTX세종역 신설 백지화 충북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 정치권, 언론, 시민사회단체, 택시업계를 비롯한 도민 모두의 헌신적인 노고에 감사드린다.

특히, 대통령선거 유세시 세종역 신설에 반대입장을 표명해 주신 여‧야 모든 대선 후보님들, 그리고 국토교통부 관계자, 세종시민들께도 감사드린다.

이제, 세종역 신설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결과, 타당성이 없는 것으로 밝혀진 이상 앞으로 다시는 세종역 신설에 대한 논란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이번 용역결과 발표를 계기로, 앞으로 충북도와 세종시는 상생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기대한다. 특히 충북도는 세종시가 완전한 행정수도가 되도록 하는데, 그리고 세종시는 충북도가 경제중심도시가 되고 오송역이 세종시 관문역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도록 하는데 서로 힘을 보탬으로써 세종시와 충북도가 상생 발전하면서 영충호시대를 이끌어 가는 주역이 될 것을 희망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