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는 5월 23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원장 등 보육교직원 700여 명을 대상으로「어린이집 운영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운영기준 법규 준수 및 미담·수범사례 발굴 전파, 아동학대 및 안전사고 예방, CCTV 운영 관리, 어린이집 주요 위반 사례별 지도점검 교육 등 양질의 안심보육 확대와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마련되었다.

부산시는 매번 지도점검 시 적발되는 유사사례 등의 재발 방지를 위해 원장 및 보육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효율적인 교육 시행으로 질적 수준향상과 공공성 확보를 통해 학부모들로부터 믿고 맡길 수 있는 양질의 안심보육을 실천하는 행복한 어린이집으로 운영되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앞서 부산시에서는 어린이통학버스 표준매뉴얼, 화재 및 지진발생시 행동요령, 아동학대 예방 안내 등을 포함하는 어린이집 운영 매뉴얼 3종 7,500부를 제작하여 전 어린이집에 배부하여 어린이집 관련 사고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어린이집 운영 교육이 어린이집의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어린이집의 아동학대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앞으로도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며, 교사가 만족하는 부산보육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