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와 (사)서울시산학연협력포럼(회장 박진배)은 5월 25일(목)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서울산업진흥원 2층 컨텐츠홀에서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혁신사례와 중소기업의 대응과제” 란 주제로 SBA 서울혁신포럼을 개최한다.

 SBA 서울혁신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분야인 인공지능을 주제로 글로벌 기업과 국내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혁신사례 소개, 중소기업의 인공지능 활용방안과 정부의 바람직한 역할 등 중소기업 CEO 및 기술전문가, 산학연,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산업 최신 이슈들을 공유하고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된다.

 본 포럼에서는 관련 중소기업 CEO와 기술 전문가들을 위한 네트워킹 시간을 시작으로, 한국IBM 정창우 상무가 “국내외 인공지능 산업동향과 IBM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솔트룩스(주) 안준형 본부장이 “중소기업의 인공지능 사업화 및 혁신사례”를 발표하며 인공지능 산업 최신 이슈와 중소기업의 활용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이어서, 소셜컴퓨팅연구소 한상기 대표가 “인공지능 기술의 사회적 이슈와 미래변화”를 주제로,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기획 및 사업화 추진 시 반드시 점검해야 할 사회적 이슈 등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경희대 이경전 교수와 ETRI 윤장우 책임연구원 등이 우리 중소기업의 인공지능 활용 방안과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SBA 주형철 대표는 “많은 중소기업들은 4차 산업혁명 관련하여 실제 사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기를 원한다.” 며, “SBA 서울혁신포럼을 통해 중소기업들에게 4차 산업혁명 핵심분야인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정부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또한 산학연관이 어떻게 협력해야 하는지 토론하는 자리가 만들어 질 것”이라며 “향후 빅데이터, 자율주행차 등 주제로도 본 포럼을 개최하여 4차 산업혁명 관련 실제 기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BA 서울혁신포럼은 사전신청을 통해 참석이 가능하며, 사전신청기간은 5월 22일(월)까지이다. 사전신청 시 식사대용 다과가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네트워크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신청 및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서울시산학연협력포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전신청 : https://goo.gl/forms/vjwEuelD1wPKjsDn2
○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 www.sba.seoul.kr
○ 서울시산학연협력포럼 블로그 : http://blog.naver.com/forum_seoul
○ 문의처 : 서울시산학연협력포럼 02-465-9775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