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제29회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파견 태권도 국가대표 선수 선발대회가 19일 개막해 24일까지 6일간 안동체육관에서 열린다.
한국대학태권도연맹이 주최하고 한국대학태권도연맹과 안동시태권도 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대학에서 1,6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겨루기와 품새 두 종목에서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출전권을 놓고 각축전을 벌인다.

겨루기 종목의 경우 체급별 토너먼트식 개인전으로 경기가 진행돼 체급별 1위 선수가 남․여 국가대표선수로 선발되고, 품새 종목은 컷오프 방식 개인전으로 예선, 본선, 결선을 거쳐 남․여 각 1위부터 5위까지 국가대표선수로 선발돼 8월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태권도는 2000년 역사를 간직한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무예로서 1971년에 국기로 지정됐으며, 오늘날에는 세계적으로 널리 보급돼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 등 다양한 형태의 국제 대회가 열리는 명실상부한 국제적 무예 스포츠로 성장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를 빛낼 우수한 선수들이 많이 발굴되어 제29회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태권도 종주국으로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드높이고 국위선양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전국각지에서 선수단이 방문해 6일간 경기를 펼치는 만큼 지역홍보와 지역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