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세종시문화재단(이하 재단, 대표 인병택)은 오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과 ‘문화다양성 주간’을 기념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차이를 즐기자, 창의를 즐기자’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교육과 문화다양성의 가치 및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문화예술교육 관계자와 문화다양성 전문가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세종시의 문화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논의의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일정별 세부프로그램은 26일에는 ▲문화예술교육 정책포럼 ▲문화다양성 라운드테이블 ▲문화다양성 서포터즈 발대식이 세종시문화재단 회의실에서 개최되고, 27일에는 ▲문화예술교육 및 문화다양성 체험부스 운영 ▲세종 길거리공연이 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문화다양성 그림동화‘올리볼리’의 상영이 국립세종도서관 1층 종합영상실에서 있을 예정이다.

25일에는 전야제 행사로 한국영상자료원과 공동주관하는‘찾아가는 영화관’이 세종시민을 맞는다. 호수공원 중앙광장에 마련된 야외영화관에서 가족 간의 사랑을 다룬 영화‘그래 가족’이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 동안 시민이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었는데 문화예술교육 체험행사는 체험과 창의 놀이가 어우러진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문화다양성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캠페인과 모자이크 벽화만들기, 사진 콜라주 등 문화다양성에 대해 한발 더 다가가는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