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서귀포시는 공무원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 자원봉사활동 다양화, 자원봉사활동 우수 부서 인센티브 제공 방안 등을 담은 서귀포시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연중 추진하고 있다.

최근 자원봉사활동으로는 서부보건소에서「공직자 자원봉사 ᄒᆞᆫ디모영」운영 일환으로 요양원입소 어르신과 함께 건강 체조, 실내 및 주변 환경정비 등 자원봉사활동 전개하였으며

표선면에서는 표선면 공직자와 지역협력단체 회원들과 함께 관내 홀로 사는 노인 가구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 전개하였다.

또한, 효돈동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감귤꽃향기 속으로”행사에 참여하여 안내 및 운영 지원활동을 하였다.

앞으로 더 많은 읍면동과 실과소가 사회복지 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귀포시는 자원봉사활동에 공무원들이 앞장서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활성화를 유도하고 공직자 개인이 보유한 재능을 사회공헌 활동에 기부해 보람과 긍지를 갖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문화 풍토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서귀포시 자치행정과에서는 서귀포시 자원봉사센터의 협조 하에 1365 자원봉사포털시스템을 통한 자원봉사실적 관리를 하고,

연말 실‧과‧소 및 읍면동 자원봉사 활동 평가를 통하여 자원봉사 참여 우수 부서에 대한 시상 등을 통하여 자원봉사 활성화 기반조성과 자원봉사 참여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