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는 저소득 시민의 주거안정과 자활을 위해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매입임대주택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도심 내 저소득 계층이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다가구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개·보수 후 시중시세의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주택을 말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총 400세대를 신청 받으며, 신청자격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2017. 4. 27.) 기준 청주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1,2순위 자격자이다.

1순위는 생계 ․ 의료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시급 가구, 가구당 월평균소득 70%이하 장애인이며 2순위는 가구당 월평균소득 50%이하인 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100%이하 장애인 등이 해당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로, 주민등록지 주민센터(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서 신청 ․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입주자 선정 절차 문의는 청주시홈페이지(www.cheongju.go.kr)를 참조,
관련 상담은 LH콜센터(1600-100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신청자의 공정한 선정과 안락한 주거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단, 예비입주자로 선정되었다 하더라도 거주 중인 임차인의 퇴거 및 임대공급 시행 전 실시하는 주택개보수 완료 상황에 따라 실제 입주까지는 다소 기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에 대해 시민의 양해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