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시에서는 평생학습관, 주민자치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시설, 방과후교실, 문해교육기관등 평생교육 운영 강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키로 하였다.

이 교육과정은 평생학습의 활성화로 평생교육 강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프로그램 전 과정을 책임지는 강사는 강좌의 질적수준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역량강화를 통해 학습자의 만족도 높은 평생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과정이다.

모집기간은 5월22일부터 26일까지이며 온라인(인터넷/ 제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으로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의 교육내용은 강의계획서 및 제안서 작성하기, 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방법, 강의 진행의 기술 등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고 6월7일부터 매주 수요일 14시부터 3시간씩 오는 7월12일까지 총 6회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교육일정으로 ▲‘스피치액션 트레이닝’이란 주제로 박수정(에듀플랜대표)▲‘프로강사의 핵심 강의스킬’주제로 고익준(교육공동체 아울다 대표) ▲‘강의계획 및 제안서 작성하기’주제로 전하영(삶과 앎 모두의 평생학습대표) ▲‘PR, 스토리텔링 강의전략’이란 주제로 김태욱(스토리엔 대표) ▲‘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방법’이란 주제로 김성학(에듀웨이 대표) ▲‘강의전달, 진행의 기술’주제로 서종우(가능성 연구소 대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제주시에서는 강사의 역량강화를 통해 학습자에게 만족도 높은 평생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프로그램 강사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해 오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시평생학습관(☏728-8682,8684)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