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아동이 행복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조성을 위해 아동권리전문기관으로 활동하는 굿네이버스 서부지부(지부장 류현희)와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동의 행복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것으로 ▲아동권리 강화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 운영 및 아동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한 공동노력 ▲전문적인 아동권리교육 및 아동권리 인식개선사업 전개 ▲기타 아동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앞으로, 구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동의 권리증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의 아동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5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아동은 성인의 소유물이 아닌 하나의 인격체로서 존중받아야 할 권리가 있다”며, “아직도 우리사회의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동의 권리가 침해되는 사례가 많다며 아동권리전문기관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동인권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올해 ‘아동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유성’이라는 비전 아래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친화예산서 제작,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을 수립 등 다양한 아동정책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