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인숙)는 임산부⋅영유아의 건강관리 및 육아법 등 지식 함양을 위한 임신 육아 교실을 운영한다.

5월 ~ 6월 임신 육아 교실은 ‘엄마와 아기가 행복한 임신&육아’라는 주제로 5월 17일 ‘모유수유 교육’을 시작으로 6월 21일 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하게 된다.

이번 운영 될 프로그램으로는 완전모유수유 자신감 제고를 위한 ‘모유수유 교육’, 아기와의 교감을 위한‘발도로프 인형 만들기’, 영유아의 오감을 자극시키는 놀이법을 알아보는 ‘오감발달놀이’, 임신⋅출산 시 꺼내기 힘들었던 주제인‘임신⋅출산 전후 아름다운 性 이야기‘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지난 2016년도에 14회에 걸쳐 다양한 임신 육아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참여자의 92%가 만족과 재참여 의사를 보였고, 만족도 조사 시 프로그램에 대한 대상자들의 다양한 요구도를 반영하여 임신 육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부인과 및 문화센터 등 임신육아교실의 이용시설과 멀리 떨어져 있어 혜택을 받기 어려운 읍⋅면지역 임산부 및 영유아를 위해 지속적인 건강관리 교육 및 다양한 육아 교육 등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신 육아교실 관련문의는 예방의약부서 ☎760-6131, 618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