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건강한 중산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오는 17일 오후 2시 중산동 주민센터에서 ‘행복한 노년을 위한 관절관리’라는 주제의 건강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산동 주민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선정된 이번 강좌는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 침구과 김경호 교수의 관절질환에 대한 소개와 한의학적 치료방법, 자신의 관절을 최대한 보존하는 예방법 등에 대해 소개하고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관절염은 가장 흔한 관절질환으로 관절에 생긴 염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여러 증상을 말한다. 2015년도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관절염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449만 명으로 보고됐으며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최근 5년간 약 10%가 증가했다.

강좌를 희망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관련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127)으로 하면 된다.

한편 ‘건강한 중산마을 만들기’는 지난해부터 중산동 지역을 중심으로 본격 시작됐으며 지역 자원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건강텃밭 및 고봉산 건강길 조성 ▲건강계단 설치 ▲건강포럼 ▲건강리더자 양성 등 능동적인 주민참여를 이끌어 내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