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하동군]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나고 자란 신선한 축산물을 싸게 파는 축산물장터가 하동에서 열린다.

하동군은 오는 20·21일 이틀간 진교시장 일원에서 ‘2017 알프스 하동 축산물장터’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알프스 하동 축산물장터는 갈수록 침체하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하동 축산물을 특화된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린다.

진교시장번영회가 주관하는 축산물장터는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된 신선 축산물 등 다양한 살거리와 전통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풍성한 먹거리, 공연·체험 등 다채로운 구경거리로 운영된다.

먼저 살거리로는 솔잎한우를 비롯해 돼지고기·오리고기·달걀·치즈·요구르트 등 신선 축산물과 가공품을 판매하는 ‘축산물 특판전’, 하동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농수산물 특판전’이 마련된다.

또한 청정지역 하동에서 생산된 신선채소·과일·곡류·매실엑기스·슬로푸드 같은 각종 가공품을 판매하는 ‘로컬푸드 마켓’과 국밥·족발·파전 등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마당’, 하동의 대표 먹거리 재첩국과 한우·한돈 등의 ‘무료시식 코너’도 운영된다.

구경거리로는 인기가수 한혜진을 비롯한 축하공연과 시장을 시끌벅적하게 할 풍물공연, 장터의 흥을 돋울 품바공연, 버스킹 공연, 비보이 공연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며 야간에는 화려한 LED퍼포먼스 공연으로 방문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막사발 빚기 체험, 아이들이 좋아하는 클레이아트, 페이스페인팅, 떡메치기, 수제 치즈 만들기 및 치즈 굽기 체험 등이 마련된다.

그 외에 시원한 생맥주와 치킨의 만남 ‘치맥 페스티벌’, TV에서도 널리 알려진 이혜정 요리연구가가 진행하는 ‘셰프에게 도전하라’, ‘솔잎한우 요리 경연대회’, 푸짐한 경품이 걸린 즉석게임 등 관람객과 함께하는 부대행사도 다채롭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더욱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소비자에게는 값 싸고 질 높은 농·수·축산물을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를 통한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