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중고자동차의 경우 전국에 다양한 중고차 업체들이 존재하고 있는 가운데 소수의 업체들의 허위 및 미끼매물을 이용한 판매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믿음이 떨어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들어서는 다양한 보상 서비스는 물론, 법적으로도 강화됨에 따라 과거에 비해믿을수있는 중고차 업체들이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중고차 매매단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허위매물없는 중고차매매사이트를운영중인 카통령에서는 중고차 매매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와 간단하지만 중요한 팁들을 공개하여 소비자들에게 다방면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중고차'에 대하여 그리 좋지 않은 인식을 갖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허위나 미끼매물보다 더 앞서 '중고'이기 때문인데 그 와중에서도 값이 저렴하면서상태가 좋은 차량들을 원하는 것은 그 어떤 소비자들이든 전부 동일한 생각일 것이다.
 
하지만, 이 세상에 값이 저렴하면서 좋은 차량은 존재하지 않는다. 중고차의 가격은 매년 갱신되는 중고차시세표의 가격에 입각하여 결정되며, 해당 가격에 이윤을 부여하여 매매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기초적인 원리이다.
 
물론, 이윤의 폭은 각 업체마다 달라지게 되는데 차량 가격이 저렴한 업체를 선정한다는 것은 이윤을 많이 남기지 않는 업체로 봐도 무방하다. 그렇다면 단순히 가격만 저렴하게 판매하는 업체가 좋은 것일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99% '아니다'라고 말할 수가 있겠다.

업체 선정에서의 가장 기본적인 것은 '서비스'를 논하는 것이 옳다. 저렴하게 판매할 경우 이윤이 적어지고 이윤이 적어질 수록 에프터서비스는 줄어들 수 밖에 없어진다.

중고차 업체라 할지라도 이윤이 있어야 해당 업체가 유지될 수 있는데 책정된 이윤보다 더 많은 금액이 빠지면서까지 서비스를 제공할 업체는 그 어디에도 없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만족스러운 중고차 매매를 위해서는 단순히 가격을 저렴하게판매하는 업체가 아닌 서비스를 얼만큼 진행하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가장 현명하게선택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 말할 수 있겠다.

카통령에서는 수원뿐만이 아닌 천안, 대구, 대전 중고차 매매단지 등과의 네트워크망을 형성시켜 최상의 매물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중고차 할부사를 동시에 운영중에 있어 중고차 전액할부 시스템은 물론 매매 진행 시 성능점검기록부와 자동차등록증 100% 고지 등으로 소비자들의 믿음과 신뢰를 쌓아2017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