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 정상혁 보은군수가 민선6기 공약 이행률 79.6%를 달성하며 순조로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군은 민선6기 최종 확정된 5개 분야 36건의 공약사업 추진 상황을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3월말) 기준 16건의 공약사업을 달성 완료하고, 20개 사업은 정상 추진하는 등 총 79.6%의 이행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분야별 공약사업과 이행률을 보면 희망찬 농촌 6건(이행률 95.4%), 질 높은 문화 6건(76.2%), 활기찬 경제 5건(60%), 맞춤형 복지 10건(78%), 행복한 안전 9건(84.4%) 등 5개 분야 36개 사업이다.

군은 이 중 농촌용수 개발 사업, 스포츠파크 조성사업, 속리산 둘레길 조성, 오지마을 사랑택시 운행, 보은군생활자원순환센터 건립, 보건소 시설 현대화 사업 등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주민 생활과 밀접한 16개 공약사업을 중점 추진해 조기에 달성 완료했다.

또한, 한 건의 미착수․부진 사업 없이 달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보은산업단지 조성 및 분양 등 20개의 공약사업을 원활히 추진 중이다.

특히 속리산 바이오산림휴양밸리 조성사업, 보은읍 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은군 전 지역 상수도 보급 등 주요 사업 등이 75~85%의 이행률을 기록, 마무리를 앞두고 있어 연내 90% 이상 공약 이행률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공약 추진상황을 분기별로 지속 점검하는 등 공약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점검을 통해 부진한 사업은 원인을 분석하고 수시로 추진 사항을 점검해 모든 공약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공약사항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공약사업 추진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조기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