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충주시와 ㈜공영홈쇼핑이 지난 12일 충주 우수 농특산물의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조길형 시장과 공영홈쇼핑 이영필 대표, 농협중앙회 충주시지부 김교선 지부장, 충북원협 박철선 조합장 및 과수단체 대표 등이 함께 했다.

시는 유통시장의 다변화에 대응하고 다양한 판매망 확보를 통해 지역 명품농산물의 안정적 판매와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정부 주도로 설립된 공영홈쇼핑은 지난 2015년 7월 개국해 창의혁신 상품과 수급 불균형을 겪는 혁신 중소기업 제품 및 농축수산물의 홍보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충주 농산물은 앞으로 골든타임 방송편성(12~18시/40~50분에 걸쳐 방송)과 함께 홈쇼핑 판매수수료 우대(8%/타 홈쇼핑사 34% 이상)를 받게 돼 저렴한 비용으로 홈쇼핑을 통해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홈쇼핑을 통해 축제, 관광 등 무료로 지역 홍보를 하고 저렴한 비용의 광고방송과 담당MD의 지역특산품 판매 컨설팅 지원도 받는다.

김익준 농정과장은 “이번 협약이 충주시 우수 농특산품 판매 및 홍보를 통해 농가소득 창출과 침체된 관광경기 활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의 대표작목인 사과, 복숭아, 쌀, 밤 등을 중심으로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판로를 개척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충주시 이외에 2015년에는 충북도와 2016년에는 경북도, 경기도, 제주도, 양산시, 경주시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