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청북도는 2018년 9월 충주시에서 개최하는 제13회 세계소방관경기대회의 상징성을 시각적 이미지로 표현하여 대회를 참가하는 전 세계 소방관들에 대한 자긍심과 일체감을 조성하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18 제13회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엠블렘 및 로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엠블렘은 전 세계의 소방관들이 모여 우호증진을 도모하고 화합과 축제의 분위기 속에서 스포츠 경기를 겨루는 지구촌 소방관 올림픽의 상징성과‘미래로 세계로!, 더 높이 더 멀리!’라는 대회 슬로건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계소방관경기대회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개인 또는 팀 단위 참가 가능)참여 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32일간)이다.

작품은 충청북도 홈페이지(www.chungbuk.go.kr)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 받아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goldmund120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충청북도지사 상장 및 시상금 300만원을 지급한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공모전 담당자에게 전화(이창목, 043-251-0192)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