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다양한 끼와 재능, 개성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들만의 잔치가 마련된다.

옥천군과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옥천지회는 오는 30, 31일 이틀간 옥천문화예술회관 및 관성회관, 옥천여중 등에서 ‘18회 청소년 孝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개성을 발산시키고 孝 문화 정착으로 올바르게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된다.

또 청소년들이 대중문화를 건전하게 받아들여 사회에서 이탈하지 않고 나아가 학교폭력, 집단 따돌림 등 청소년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추진된다.

이번 축제는 국악, 무용, 문학, 미술, 연극, 연예, 음악 등의 분야로 구분돼 관내 청소년들이 그동안 쌓아왔던 기량을 펼치는 열띤 경연의 장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예년과 달리 학교별 단체별로 신청을 받았는데 올해부터는 청소년 개인의 소질 개발을 위해 댄스나 독창 등 분야에서 문호를 개방한다.

이 경연장에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분야를 정한 후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오는 12일까지 옥천교육지원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축제 각 분야별 입상자는 내달 7~9일 청주예술의전당 일원에서 열리는 충북도 ‘청소년 孝한마음축제’에 참가할 자격을 얻는다.

군 관계자는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이번 축제에 관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