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11일 대치면 수정초등학교 등 5개교에서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일명 ‘청양밥상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급식메뉴는 5개교 공통으로 청양친환경서리태콩밥, 칠갑청국장찌개, 친환경구기자순무침, 비봉소불고기, 친환경쌈채소, 배추김치, 구기자방울토마토 등 청양 특산물을 활용했다.

또한 실제 학교로 공급되는 청양산 친환경농산물 전시 및 친환경 로컬푸드에 대한 교육자료 비치를 통해 학생들의 식생활 교육을 돕고 학교급식에 대한 신뢰를 제고했다.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는 학교급식의 현장에서 농어업인, 학생, 학부모, 영양교사 등이 친환경 및 지역식재료의 우수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 공유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군은 학생 수 및 운영규모 등 학교 특성에 따라 친환경 학교급식 한마당, 학교급식 공개의 날, 학교급식데이 등 3개 유형으로 총사업비 1800만원을 지원해 관내 8개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전시된 친환경 농산물을 살펴보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이 급식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을 두 눈으로 확인하니 부모로서 안심이 된다”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