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청소년수련시설연합회(회장 강하자)와 공동으로 ‘청소년 똑똑똑(똑같지 않은 청소년들의 똑소리 나는 똑똑한 축제)과학축제’를 주제로 5. 13(토) 14:00부터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아케이드 공연장에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마당과 참여마당, 체험마당, 이벤트, 먹거리마당,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이 그동안 닦아온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어울림 공간이 제공된다.

청소년 동아리 공연마당은 서귀포시에서 활동중인 청소년 동아리중심으로 댄스, 밴드 등의 공연이 개최되며 열정이 가득한 무대로 청소년과 지역주민, 관광객들이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서귀포고 과학동아리 ‘힉스’의 ‘울림통 스피커 만들기’, ‘린네’가 선보이는 ‘먼지를 다먹어버리겠다’, 서귀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마련한 ‘생명의 신비’, 서귀포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운영하는 ‘냅킨의 무한변신’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다.

참여마당에서는 관내 7개 문화의 집에서 추진하는‘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알파고와 오목대결’, ‘바른 먹거리 밥.상.공.론’ 등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자리를 마련하면서 축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건전한 활동을 도모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행사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하고,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