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증평군] 증평군은 11일 군청소회의실에서 다음달 10일․11일 증평읍 남하리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일원에서 열리는 2017증평 들노래축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홍성열군수를 비롯해 추진위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이번 축제는 장뜰에서 만나는 우리의 전통문화라는 주제로 전통과 현대문화가 어우러져 신명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농경문화를 대표하는 축제답게 증평군의 대표농경놀이인 장뜰두레농요가 시연된다. 장뜰두레농요보존회가 시연하는 장뜰두레농요는 논농사 와 밭농사 할 때 불리고 있다.

지난해 제22회 충북민속예술축제에서 단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외에도 증평 토속민요인 애환의 아리랑 고개 시연, 풍류문화 재현으로 황진이와 곡주 한 잔이 공연된다.

특히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다독왕이자 시인인 김득신을 주제로 한 소리극 독서왕 김득신이 공연된다.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전국시조경창대회, 전국국악경연대회, 녹색증평 전국 사진촬영대회 등 각종 경연대회도 열린다.

공연관람객을 위한 사진․시화․민화 전시와 손 모내기 등 농경체험, 감자캐기, 우렁이잡기, 물고기 잡기 등 체험 행사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영동난계국악단, 효콘서트, 10대들이 재능과 끼를 발휘하는 j-teenstar콘서트가 열린다.

군관계자는“앞으로 남은 한달 간 차질 없이 준비해 증평들노래축제를 성공적으로 진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