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백석2동주민센터, 고양시일산동구보건소,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이하 4개 기관은 건강한 행복마을 네트워크를 통해 백석동 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행복마을 네트워크 기관에서는 일산동구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신체·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하여 각 기관의 자원과 전문성을 활용해 노인우울증 및 자살예방 교육, 인식개선 캠페인, 우울예방 집단프로그램, 신체기능 향상 프로그램, 인지저하 프로그램 등 우울, 치매, 자살, 신체건강에 대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한 행복마을 네트워크 기관에서는 오는 12일 백석2동 흰돌마을 4단지에서 건강한 행복마을을 만들기 위한 보건-복지기관 연합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백석2동주민센터는 캠페인 참여 대상자들에게 다육식물과 화분분갈이, 컵만들기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동구보건소는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체크와 치매검사를 통해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체크할 예정이다.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자살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해소할 수 있는 자살예방 인식도 조사 및 희망의 고리던지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흰돌종합사회복지관은 토피어리제작, 미술활동, 투호던지기 및 복지상담서비스 제공하고 건강한 행복마을을 만들기 위한 안내문 배포 및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4개의 기관 담당자들은 ‘나눠요! 함께해요! 사랑해요!’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건강한 행복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 일산동구 거주 주민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일산동구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보건-복지기관 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일산동구 지역 주민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며, 향후 네크워크 사업추진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하여 일산동구 지역 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문의는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031-905-3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