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세계적인 임플란트 회사 스트라우만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임플란트 치료가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나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임플란트는 잇몸 뼈 속에 사람의 치아뿌리보다 단단하고 인체에 무해한 티타늄 금속을 이식해 자연치아와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임플란트가 대중화되면서 그에 따른 부작용과 재수술 사례 또한 늘고 있는 가운데, 임플란트잘하는곳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모 케이블방송에서 치과의사가 말하는 좋은 치과의 기준으로 ‘한 동네에서 오래 진료한 치과’가 꼽힌 만큼,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려는 치과가 얼마나 오랜 경력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임플란트유명한곳 신도림임플란트 마루치과병원의 정인교 대표원장은 36년 경력의 베테랑으로 상담부터 시술까지 직접 진행하며, 2만 건 이상의 다양한 진료 경험으로 모든 위급 상황에도 재빠른 대처가 가능한 치과의사다. 구로임플란트 정인교 대표원장과 함께 임플란트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보자.

Q-임플란트의 대략적인 수명은?
-마루치과병원 정인교 대표원장: 임플란트의 수명은 치료 전 환자의 치아상태와 건강 상태, 환자의 평소 치아관리 습관 및 사후관리 등에 따라 달라진다. 수술이 잘못된 경우 수술 직후부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잘 식립된 임플란트는 정기적인 체크와 관리상태라면 픽스쳐(치아의뿌리 부분)와 어버트먼트(치아의 기둥 부위)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보철물은 사용자의 습관에 따라 사용기간이 다르지만 손상됐을 경우 쉽게 교체가 가능하다.

Q-임플란트 치료 기간은 어느 정도인가?
-마루치과병원 정인교 대표원장: 턱뼈의 양과 질의 차이로 인해 보통 윗니는 3~5개월 아랫니는 4~6개월 사이로 잡아 진행하며 입원할 필요 없이 통원치료로 가능하다.

Q- 임플란트가 가능한 연령은?
- 마루치과병원 정인교 대표원장: 임플란트수술은 나이와 상관이 있기 보다, 식립할 임플란트를 고정할 수 있는 턱뼈의 양과 질이 좋으면 80세 이상 노인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Q- 임플란트 식립 시 중요한 것은?
- 영등포임플란트 마루치과병원 정인교 대표원장: 한번 심은 임플란트는 오랜 기간 치아 건강을 좌우한다. 임플란트수술은 치과 치료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진료이기 때문에 치과를 선택할 때는 무조건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곳보다 한 지역에서 얼마나 오랫동안 진료를 해왔는지, 의료진의 임상경력이 얼마나 되었는지, 실제 진료 받은 환자들의 평가가 어떤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또한 임상 데이터가 축적된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와 멸균 및 소독 관리 상태가 제대로 이뤄지는지, 환자 개개인에 맞춘 상담과 진료를 해주는지 살펴봐야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