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지난 5월 6일 제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주유나이티드와 상주상무와의 경기 하프타임에서 ‘슛포러브’ 대표 최준우(32)씨가 축구레전드 마라도나의 이름으로 U-20 월드컵 제주경기 티켓 100장을 제주유소년축구협회에 기부하였다.

‘마라도나’는 지난 3월 15일 아르헨티나의 또 다른 축구 영웅 ‘파블로 아이마르’와 함께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조추첨에 참여하기 위해 방한하였으며, 사전 붐업 행사로 수원에서 열린 다양한 축구이벤트에서 승리하여 자신의 이름으로 U-20 월드컵 티켓 100장을 기부할 수 있게 되었다.

마라도나와 2017피파20세월드컵조직위는(이하 조직위)는 지난 4월말 U-20 월드컵 6개 개최도시 중 하나인 서귀포시에 티켓을 최종 기부하기로 하였으며, 서귀포시는 조직위와 상의를 통해 제2의 마라도나를 꿈꾸는 제주유소년축구협회에 기부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특히, 이날 마라도나의 대리인으로 U-20 월드컵의 성공개최 위해 축구공 리프팅과 도보로 개최도시를 순회하는 ‘슛포레스트검프’ 캠페인을 진행하는 슛포러브 대표 최준우(32)씨가 나서 특별함을 더했다.

기부행사가 끝난 후, 최준우(32)씨는 “케이리그 경기가 열리고 있는 현장에 직접 참여하여 축구팬들의 환호를 받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마라도나를 대신하여 기부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이런 자리를 만들어 준 서귀포시청과 제주UTD에 감사하다”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슛포레스트검프’ 캠페인은 단체명인‘슛포러브’와 멈추지 않고 달리는 주인공으로 유명한 영화 ‘포레스트 검프’의 합성어로 명명된 캠페인이다. 4월6일 인천을 시작으로 수원, 천안, 대전, 을 거쳐 5월1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 도착하였으며, 이번 기부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쉬지않고 제주의 강한 비바람을 이겨내며 제주종합경기장까지 달려왔다.

양영일 서귀포시 체육진흥과장은 “불가능에 도전하고 있는 슛포레스트검프 측에서 마라도나가 기부한 티켓을 유소년축구선수들에게 전달해주어 의미가 더 뜻깊었던 것 같다.”고 말하며“유소년 축구선수들이 마라도나와 메시가 전설의 시작을 알린 U-20 월드컵 무대를 직접 현장에서 경험해봄으로써 세계 선수들의 열정을 함께 느껴보며 제2의 마라도나와 메시의 꿈을 키워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FIFA U-20 월드컵 경기는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5월 21일(일), 24일(수) 26일(금) 하루 2경기로 더블헤더로 예선전이 진행되며 5월31일 20시 16강전이 진행된다. 티켓 예매는 (온라인 kr. FIFA.com/u20tiket과, 콜센터 1544-1555)에서 가능하며, 5월 19일까지 서귀포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30%할인된 가격으로 예선전 경기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