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신의 정원이라 불릴만큼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92호“방선문”에서 문화예술축제인“방선문 축제”가 “신선님이영 ᄎᆞᆷ꼿이영 ᄒᆞᆫ디”라는 주제로 5월 13~14일 이틀간 개최된다.

방선문축제위원회(위원장:이종실)에서는 올해로 열네번째인 방선문 축제를 준비하며 지역의 문화재를 널리 알리고 풍류와 전통이 있는 축제로 주민이 화합하는 장이 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축제 첫날 13일에는 오라동민속보존회의 길트기를 시작으로 제주어 말하기 대회, 제주도민 무사안녕 기원제인 전통제례식, 샛별들의 향연으로 초등학생들의 오카리나 연주와 합창 등이 공연된다
.
둘째날 14일에는 옛풍류를 읽는‘배비장 애랑 ᄎᆞᆽ아’, 신선 ᄎᆞᆽ아가는 질 걷기와 도내 최고의 예술단 공연 등이 준비되고 있다.

부대행사로는‘방선문 장원급제’행사로 문학백일장, 제주어 말하기, 신선그리기, 서예 휘호쓰기와 방선문 소재 시화전 및 마애명 액자가 전시된다.
신선 ᄎᆞᆽ아가는 질 걷기는 4.7㎞ 숲길을 걷는 중간중간에 작은음악회를 개최하여 걸으며 힐링하는 추천 프로그램이다.

한편, 축제위원회에서는 방문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축제기간 동안 KBS방송국 후문에서 방선문 축제장 입구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13일(토)12:30~18:00, 14일(일)09:30~17:00, 매20분 간격)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