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불경기가 지속되고 갈수록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을 문의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학자금 대출을 받는 20대들이 늘면서 채무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은 당분간 줄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개인회생신청자격과 개인회생신청방법 등을 알아보고 의뢰하기 위해 개인회생변호사를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개인파산신청은 학생이나 주부 같은 비영업자가 채무를 변제할 수 없을 때 신청할 수 있는 제도로, 심사를 통과한 후 면책을 받으면 모든 채무가 일시에 사라진다. 개인회생신청은 장래에 계속적으로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개인파산과 다르다. 또 일정 기간 동안 일정 금액을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를 면제받을 수 있다.

실제로 조회를 한 결과 개인파산보다는 개인회생자격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파산이 개인회생신청보다 절차와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이다. 개인회생 역시 신청 절차가 쉬운 것은 아니다. 혼자서 개인회생을 알아보는 것보다는 전문 법률사무소를 통해 신청하는 것이 훨씬 더 간편하고 개인회생비용도 절약 할 수 있다. 개인회생변호사를 찾아 의뢰하면 개인회생신청방법에 대해서 효과적으로 알 수 있어 시간 단축은 물론 기각 확률도 낮아지게 된다.

하지만 개인회생 관련 법률사무소나 무료개인회생상담을 한다는 곳은 많지만 나에게 딱 맞는 사무소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무엇보다 재산과 신용을 다루는 일이기에 일처리가 정확해야 하고, 속도도 빨라야 한다.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전문 법률사무소로, 회생과 파산에 관해 개인 맞춤별 법률서비스를 제공한다. 업무를 철저하게 세분화하고 정리한 뒤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경력 15년을 자랑하는 전상엽 변호사가 총괄해 사건을 진행, 정확도가 높다. 전상엽 변호사는 고려대학교 법학과 출신으로, 사법연수원 32기를 수료한 관록 있는 법조인이다.

자영업자나 전문직, 주부, 대학생, 직장인, 일용직 종사자 등 의뢰인의 사정을 고려한 맞춤 컨설팅도 진행한다. 똑같은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이라 할지라도 의뢰인의 직업 및 채무 상황에 따라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회생비용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춘 컨설팅은 필수다.

또한 개인회생을 위해 법률사무소를 찾는 채무자들은 심리적으로 위축돼 계약서도 작성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법률사무소 수는 사전에 반드시 100% 계약서를 작성, 법적인 문제를 미연에 방지해 의뢰인을 보호한다.

개인회생비용 분납도 가능하다. 사건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보통 3~8개월까지 분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위기에 처한 의뢰인들의 어려움을 한결 덜고 있는 것. 100% 출장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법률사무소 수만의 특징이다. 사건이 기각될 시에는 개인회생비용을 100% 환불할 만큼 책임지고 절차를 진행한다.

한편, 개인회생신청자격 및 개인회생신청비용, 절차에 대한 문의는 법률사무소 수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