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오는 5월 11일 대전시민엑스포광장에서‘2017 대전음식문화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외식업중앙회대전광역시지회 등 8개 위생단체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대전의 맛과 멋!! 흥에 취하다’를 주제로‘음식문화개선 교육․홍보’와‘식품산업지원’,‘흥미․참여 체험전’으로 구성된다.

또 5월 14일 식품안전의 날이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것을 축하하는 기념식과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 문화공연 그리고 열전동네방네 공개녹화방송 등으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특히, 축하 이벤트로 대형 떡나눔행사 및 기부식품 나눔행사와 시민 건강 100세 시대 식생활개선을 위한 저염․저당 요리경연대회도 개최한다.

이외에도 고려시대부터 현재까지 서민들의 밥상차림, 사찰․종가음식 전시, 3대 30년 전통업소 음식 전시, 떡과 빵으로 만든 대전의 시조, 시화, 시목 등 다양한 전시를 통해 세계 속의 대전을 둘러볼 수 있다.

시민들은 관내 24개 식품제조업체가 참여하는 식품비즈니스관에서 우수한 식품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대형떡나눔 퍼포먼스, 삼삼․당당 건강한마당, 컬러푸드관, 어린이식생활안전 체험관, 케익 만들기, 시민과 함께 인절미 만들기, 떡메치기 등 가족이 함께 즐기고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 뜻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다양한 음식문화개선 콘텐츠 개발로 시민건강 증진과 지역식품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시민 모두 함께 즐거워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