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이준호)은 2일 블랙야크 옥천지점과 경제적으로 취약하고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야크 효(孝)박스’ 50개를 후원하는 전달식을 했다. 이날 전달식은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블랙야크와 함께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야크 효(孝)박스 마음잇는봉사 시즌4』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였다.

효박스는 여러 식료품 및 모자가 포함된 약 8만원 상당의 식생활용품키트로 독거노인 50명에게 전달됐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소속 생활관리사는 독거 어르신 각 가정을 직접 찾아가 후원물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효박스를 전달받은 독거 어르신은 “아무 가족도 없고, 올 사람도 없어 올해도 어버이날을 외롭게 보내는구나?”하고 낙담하고 있었는데 뜻밖에 큰 선물을 받아 너무 고맙고 기쁘다며 눈물을 글썽거리셨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이준호 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전달되는 후원품은 소외되고 외로운 독거 어르신들에게 단순 후원품 이상의 큰 의미가 된 것으로 보인다”다며 “독거 어르신에 대한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운영으로 옥천군 관내 독거어르신 약 900명을 대상자로 선정하여 안전확인, 서비스연계, 생활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